2월은 추운 겨울철이고 설날이 끼기도 하는 때이다. 음식 고민 많은 분들을 위해 2월에 좋은 제철 음식을 한번 알아보자.
1. 딸기
맛도 향도 좋은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고, 딸기 속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RTOSIS를 유발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준다.
2. 바지락
칼국수와 최고의 조합 바지막! 조개 중 가장 시원한 맛을 지니고 있다.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다.
3. 우엉
아삭 씹는 맛이 일품인 뿌리채소이다.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아주 풍부하여, 신장 기능을 높여준다. 또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까지 촉진한다.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우엉이 좋다.
4. 더덕
인삼의 사촌격 더덕! 원기회복의 좋다. 더덕의 진액과 쓴맛은 사포닌이라는 물질의 특징으로 인삼처럼 혈액순환과 정력증강의 효과를 갖는다. 사포닌은 원기회복 이외에도 가래 해소에 효과를 준다.
5. 꼬막
꼬막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입맛을 깨우게 해준다. 양질의 단백질에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기에 성장에 좋다. 빈혈 예방의 효능도 있다.
6. 아귀
옛날 어부들은 아귀를 잡았다 하면 그냥 버렸다고 한다(못생겨서). 아귀는 성장발육과 피부건강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껍질에 가득하다.
7. 도미
봄철 가장 매력적인 생선으로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해, 비만이 걱정되는 중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도미 눈에는 비타민 B1, 도미껍질에는 비타민 B2가 많아 피로회복에 좋고 회복기 환자의 치유에도 좋습니다.
7가지 제철음식 잘 참고 하셔서 건강한 재료, 맛있는 음식 많이 해드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