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고민되는 음식 재료들. 제철 음식으로 해결하자!
오늘은 9월 제철 음식 8가지를 소개한다.
1. 귤
비타민의 보고 귤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2. 갈치
구이, 찌개, 국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생선 갈치는 우리의 효자 음식 재료이다. 7~10월까지가 제철이다.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단백질 공급으로 좋다.
3. 석류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로 불린다. 붉은 빛이 고운 석류,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 비타민이 다양하게 들어있고 석류의 씨앗을 싸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들어있다.
4. 은행
치매와 야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겉껍질과 속껍질을 제거해 살짝 볶아 먹으면 술안주로도 딱!
5. 광어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유명하다. 소화력도 좋아 남녀노소 사랑 받는다. 회나 튀김으로 먹으면 좋고 비린내가 없어 국이나 장국, 매운탕에 안성맞춤. 비만 예방과 빈혈 예방에도 좋다.
6. 감자
아낌 없이 주는 감자. 6~10월까지가 제철이다. 나트륨 배출에 효능이 좋아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7. 고구마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준다.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하지만 너무 과잉 섭취는 금물
8. 고등어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EPA와 DHA의 보고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너무나 좋다. 동맥경화 예방과 뇌졸중 예방의 효과가 있다.
오늘은 9월 제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들 요리에 참고하여 좋은 요리, 건강한 요리 만드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