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 제거술, 시술법, 시간, 부작용

외모에 참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성형, 시술등 여러가지 많은 것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항상 받는 입장에서는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걱정되는 것이 현실이다.

오늘은 눈밑지방 제거술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겠다.

 

1. 눈밑지방 제거술이란?

보통 나이가 들며, 아래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싼 안와격막이 약해지면, 그속에 있던 지방이 눈 아래로 불룩 튀어 나오게 된다. 그러면 그림자가 지거나, 색소 침착으로 다크서클도 나타날 수 있고 피부가 늘어지며 피곤해보인다. 지방 축적의 원인은 일종의 노화로 생각되며, 갑상샘 기능항진증, 신부전증, 천식과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눈 밑 지방을 레이저로 조사하여 지방의 일부를 제거하는 시술이다. 출혈도 거의 없고 멍이 들지 않으며 영구적으로 제거하기에 다시 재발하지 않는다.

 

 

2. 시술법

먼저 시술 전 8시간 동안 금식해야 한다. 수술 전 심한 다이어트, 이뇨제, 아스피린, 심한 흡연은 상처회복을 더디게 한다. 그리고 시술 후 쓸 선글라스와 모자를 준비한다.

 

먼저 해야 부위의 국소 마취가 필요하다.

외과적 제거술은 눈 밑 아래 피부로 절개창을 넣어 남는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하고 당겨주는 시술

레이저 눈 밑 지방 제거술은 피부는 절개하지 않고 눈 안쪽 결막을 절개한 후 지방을 분리하고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한다. 따라서 바깥 피부에는 거의 흉터가 남지 않는다.

 

외과적 시술 : 40~60분 소요,  레이저 시술 : 30~40분 소요

 

 

3. 주의사항

시술 후 당분간 심한 운동은 삼가며, 3~4일간 얼음찜질이 권장된다. 눈이 부을수 있어 코를 풀거나 눈을 비비는 것은 일주일은 조심해야 한다. 머리를 숙이지 않는다.

 

외과적 시술의 경우, 2일째부터 세안 가능, 4일째에 실을 뽑게 된다. 10일 정도면 완전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나 개인차가 있다.

 

4. 부작용

일시적으로 눈이 붓거나, 멍이 들수 있다. 대부분 눈밑지방이 주름을 동반하므로 주름 제거를 위해 과도하게 피부를 제거했다면 아래 눈꺼풀이 뒤집힐 수 있다. 그리고 지방이 많거나 피부 탄력이 적은 경우 시술 후 주름이 생길 수 있으나, 이땐 보톡스 주사나 레이저 박피술 등으로 제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