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봄나물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입니다. 오늘은 4월 제철음식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두릅
나른한 봄날~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가출한 입맛도 돌아오는 채소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아주 많고 비타민 A, C 칼슘과 섬유소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2. 더덕
인삼의 사촌인 더덕, 향과 맛으로 입맛을 회복시켜준다. 석이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에 참 이로운 식재료이다. 더덕의 진액과 쓴맛은 사포닌이라는 물질의 특징! 정력증강에 좋다.
3. 쭈꾸미
쭈꾸미는 4월에 먹기 딱 좋다.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제격!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가 있다.
4. 취나물
칼륨의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의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 취나물은 들깨와 궁합이 좋다.
5. 키조개
자양강장제가 가득한 타우린이 자연산으로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조개. 장식품으로도 좋다.
6. 참다랑어
참치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는 DHA, 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로 불린다. 흔히 우리가 먹는 참치캔의 생선은 가다랑어로 진짜 참치가 아니다.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의 효과가 있다.
7. 소라
꼬들꼬들한 맛이 일품이 소라. 열량이 적고 저지방 다이어트에 좋다. 소라는 두부와 영양적으로 궁합이 잘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