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제철 음식 7가지

드디어 봄이 가까와 오면서 우리의 입맛을 돌게 해주는 제철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3월. 봄나물들이 등장한다. 3월 제철음식을 알아보자.

 

딸기도 제철음식이지만 생략~

 

1. 냉이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있는 냉이는 잃었던 입맛을 돋우는 대표적인 봄나물이다. 신기하게도 채소중에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A와 C, 칼쓤이 풍부하게 들어 나른해지기 좋은 봄철, 딱이다.

2. 꼬막

꼬막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입맛을 깨우는게 좋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어 성장에 좋다. 빈혈 예방의 효능도 있다.

 

3. 바지락

칼국수와 먹고 싶은 바지락~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에 좋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된장이 바지락에 부족한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해줘 영양적으로 균형이 맞다.

 

 

4. 더덕

인삼의 사촌격 더덕! 원기회복의 좋다. 더덕의 진액과 쓴맛은 사포닌이라는 물질의 특징으로 인삼처럼 혈액순환과 정력증강의 효과를 갖는다. 사포닌은 원기회복 이외에도 가래 해소에 효과를 준다.

 

 

5. 취나물

전국적으로 산에서 자생하는 산채이다. 취나물은 봄에 뜯어 나물 or 쌈으로 먹으면 독특한 향취가 미각을 자극한다. 칼륨의 함량이 대단히 많은 알칼리로 체내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낸다.

 

6. 쑥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부인병에 특효약이라고 할 수 있다.

 

7. 씀바귀

시골, 들판, 논두렁 어디에도 있는 씀바귀는 고채라고도 부르는데, 잎과 뿌리에 하얀 즙이 맛이 쓰다해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궈주는데 최고!

 

입맛을 돌게해주는 봄나물! 제철음식들~ 많이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