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투자와 간접투자

오늘은 투자의 기본 중의 기본, 직접투자와 간접투자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직접투자

스스로 판단하여 주식이나 채권등의 유가증권이나 부동산 등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다.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의 결정과 판단에 의한 투자인 만큼 투자 위험을 혼자 안게 된다. (혼자 안는게 제일 낫지 않나?) 반면 차감될 비용은 없기에 그만큼 수익을 그대로 얻을 수 있다. 주식과 증권에 지식이 많다면 해볼만 하다,

 

간접투자

간접 투자라는 것은 투자 전문가들에게 돈을 맡기고 대신 투자하게 하는 방식으로 가장 대표적으로 펀드가 있다. 펀드를 운용하는 펀드매니저는 투자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기에 개인 보다 상대적으로 위험이 적다. 하지만 모든 간접투자가 무조건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지 않는다.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상황이나 적정한 투자 수익을 원하면 시도해 볼만한 투자법이다.

 

 

 

무엇이 더 나은가

둘의 장단점은 확실하다. 직접투자는 수익률이 좋고 간접투자는 안정성이 좋다. 전문가에게 맡길지 스스로할지는 개인의 몫이긴하지만, 개인적으로 재테크 방법중에 하나로 택한다면 간접투자가.. 주식만을 주 투자종목으로 간다면 공부해서 직접투자가 낫지 않은가 싶다.

 

 

자신이 전문가만큼의 지식과 경험이 없다면 본업에 충실하고 투자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