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에서 나온 이문세씨~ 이미 너무나 유명한 노래들이 너무 많죠~ 붉은 노래가 생각이 나는데요~ 참 대단한 가수입니다. 아직까지도 그 카리스마가 넘쳐흐르시는듯~!
이문세 나이, 키
이름 : 이문세(李文世)
활동 : 가수, 라디오 DJ, 방송 MC
출생 : 1959년 1월 17일 (61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동
국적 :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 전의 이씨
신체 : 180cm, 78kg
학력 :
서울청덕초등학교(졸업)
경신중학교(졸업)
광성고등학교(졸업)
명지대학교(전자공학 / 학사)
명지대학교(정보처리학 / 석사 수료)
종교 : 개신교
이문세에 대하여
80년대/90년대를 대표하는 대한민국의 레전드 가수로, 이문세 - 변진섭 - 신승훈 - 조성모로 내려오는 가요계의 발라드 황제 계보의 최선두에 위치한 가요계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수다. 신승훈이 발라드의 황제라면, 이문세는 발라드의 선구자라 볼 수 있다.
명지대 공대 재학 시절 대학밴드 동아리 화이트홀스로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서 음악을 시작한 것이 생업이 되었다고 한다. 말솜씨도 좋고 유머 감각도 좋아 전성기 때엔 토크쇼 진행이나 예능 프로그램 (MBC의 영11 MC) 출연도 많았다. 활동이 뜸해진 요즘에도 간간이 나타나 터트려 주시는 듯. 하지만 그의 업적(?) 중 가장 무시무시한 건 별이 빛나는 밤에의 DJ인 별밤지기. 1985년부터 1996년까지 11년 동안 이 프로그램의 DJ로 있었고, 지금도 당시 청소년이었던 세대들에게는 지금도 별밤지기는 곧 이문세다. 오죽하면 당시에 붙어있던 별명 중 하나가 밤의 문교부 장관이었을 정도다.
그 이후 2시의 데이트 이문세입니다를 거쳐 오늘아침 이문세입니다 등의 라디오 프로그램 DJ로 20년 넘게 활약 중이었다. MBC 라디오 명예의 전당이라 할 수 있는 골든마우스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