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피해복구 및 생활지원 등 많은 도움을 지원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 즉 자영업자들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을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게는 초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긴급경영안정자금, 그리고 대출까지 총 10조원정도에 달하는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이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와 경제적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코로나19의 확진자가 방문했던 점포여서 폐업이나 휴업을 한 점포에는 100~300만원까지 근급경영안정자금을 지급하고, 근로자를 고용하고있는 사업장에는 1명당 7만원씩을 보조해준다고 합니다.
밖을 돌아다녀보면 아시다시피 현재 밖을 돌아다니는 사람이 정말 눈에 띌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곧 소상공인들이 그대로 피해를 입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어느정도 보안하기 위한 수단으로 정말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신청자격조건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의 신청자격조건은 전년도(2019년) 1~2월 매출에 비해 올해(2020년) 1~2월의 매출이 10%이상 감소된 것이 입증되는 소상공인이어야 하며, 업종의 범위는 음식, 숙박, 도소매업, 운송업, 여가 관련서비스업 등이 해당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진흥공단을 방문신청방법과 정책자금 온라인서비스 회원가입을 통해 진행하는 모바일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O2O지원사업,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정책자금
www.sbiz.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