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언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지금 수도권에 비상이 걸려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예민한 상황입니다. 이때를 참 조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각 특징과 그리고 3단계는 언제부터인지.. 또 어떤 조치가 취해지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3단계

1단계

50명 미만의 감영자 발생, 감염 경로 불명 사례 비율 5% 미만

관리 중인 집단발생 현황이 감소중 또는 억제

방역망 내 관리비율 80% 이상

 

 

2단계

확진자 수 일일 50~100명 미만, 관리 중인 집단발생 현황이 지속적으로 증가

 

3단계

100~200명 이상 발생, 1주 2회 더블링 발생, 일일 확진환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경우가 1 중일에 2회 이상

감염경로 불명 사례 비율이 급격히 증가, 관리 중인 집단 발생 현황이 급격히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각 단계별 목표와 조치

1단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 모임, 행사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포츠 행사는 관중 수 제한, 다중시설도 공공은 운영 허용이나 민간에서 고위험 시설은 운영 자제 명령이 떨어집니다. 학교나 유치원도 등교하고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기관이나 기업에서는 재택근무들을 활용해 근무 밀집도를 최소화합니다.

 

2단계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의 모임이 금지됩니다. 스포츠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이 되고, 다중시설 운영이 중단됩니다. 고위험 시설도 중단됩니다. 등교 및 우너 격 수업을 축소하고 공공기관에서는 재택근무를 통해 근무인원을 전에 비해 반 이하로 제한합니다.

 

3단계

10인 이상의 모임이 금지됩니다. 스포츠 경기가 중지되고 다중시설에서 공공시설은 운영이 중단되며, 민간에 고, 중위험 시설 운영 중단과 방역수칙 준수가 강제화 됩니다. 예를 들면 21시 이후 운영 중단이 가능한 것이죠. 또 학교, 유치원 등에서 원격수업이나 휴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기업이나 기관에서 필수 인원 외에는 모두 재택근무를 권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