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생활비 항목에 빠지지 않는 부분이 통신비이다. 10~20년 전과도 많이 다른 상황인 것 같다. 예전에는 통신비라 하면, TV 인터넷이었지만 이제는 집집마다 사람 수대로 핸드폰이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이 휴대폰 요금이 말그대로 장난이 아니다. 특히나 5G 요금제는 사악하기까지 하다.
이러한 통신비대란에 우리에게 구세주가 있으니 바로 '알뜰폰' 되시겠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알뜰폰의 장점
통신비가 굉장히 저렴하다. 무제한 요금제가 3만원대
내가 현재 데이텅 5GB, 통화 100분 요금제 쓰고 있는 것은 달마다 13,000원정도 내고 있다.
알뜰폰의 단점
통신사 혜택이 적다. 고로 통신사 혜택으로 본전을 잘 뽑는 분들은 굳이 알뜰폰 쓸 필요가 없다. 필자는 통신사 혜택을 예전에도 거의 쓰지를 않았다. 커피숍이나 영화관도 잘 가는 편이 아니라서 쓸 일이 더더욱 없었다.
고객센터가 잘 연결이 안된다(알아서 잘 하거나, 앱이나 사이트 접속해서 혼자 해결하는게 속 편함)
KTM 모바일 요금제 추천
여기를 왜 추천하느냐?? 그냥 내가 현재 쓰고 있기 때문.. 알뜰폰 통신사 3군데를 써봤는데 정말, 다 거기서 거기이다. 이벤트를 끼고 하면 더 싸지는 정도이지. 사실상 따지면 정말 비슷~하다.
하지만 진짜 정말 싼 요금제 원하시면, 이벤트 받으면서 3~6개월마다 옮겨다니시는 것 추천.
왜냐면 알뜰폰은 대부분 상품이 약정이 없기 때문이다.
ktm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알뜰폰의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